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즈니 플러스 가격 단점 무료이용방법 가입 해지 환불방법 동시접속 알아보기

by 큐레이터J 2021. 12. 23.
반응형

집안에서 영화를 보거나 유튜브, 넷플릭스 등으로 콘텐츠를 즐기는 생활이 문화처럼 자리잡고 있는 요즘입니다. 영화나 예능보기가 간편해서 유료로 이용하는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가입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가격 무료보기 동시접속 해지방법 등 디즈니플러스 가입부터 즐기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가격

디즈니플러스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눈여겨 보았는데요. 넷플릭스나 왓챠 웨이브 푹 등 다양한 서비스는 모두 만원대인 반면 디즈니플러스는 가격이 99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연간으로 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99,000원으로 1년을 즐길 수 있어 타사보다 월등히 저렴한 가격입니다. 1년 구독시 월 8000원의 요금으로 한달에 커피 두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서 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연간 구독중이라도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컨텐츠가 기대보다 부족하다는 평도 있지만 마블, 디즈니, 픽사,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워즈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멤버쉽 결제는 아깝지 않은 가격! 

디즈니플러스 무료이용하기

저렴한 디즈니플러스를 몇 달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답니다. 새롭게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를 새롭게 결제하면서 통신사 이벤트 등을 활용하면 무료이용이 가능한 방법도 있으니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가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자체적인 공식적인 무료 체험기간은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통신사에 따라 한달 또는 3달 무료 이용 이벤트가 종종 진행되니 통신사를 통해 알아보시면 좀 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입, 해지, 환불방법

인터넷 접속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다르게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전액 환불은 가입 혹은 결제일 이후 7일내 가능합니다. 이 기간동안 콘텐츠를 시청한 기록이 없으면 전액 환불이 되고요. 이외에는 일 단위로 계산해서 남은 기간의 비용을 환불하고 있습니다. 

앱으로 해지하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 프로필 선택 후 계정을 클릭한 다음 계정 정보와 멤버십, 설정 등이 나오는 화면에서 디즈니+월간 클릭 하면 한번 더 로그인을 시도하게 됩니다. 로그인 후 멤버십 취소 신청을 하면 몇가지 사유 설문에 응답한 다음 멤버십 해지 신청이 진행됩니다. 환불을 위해서는 앱 우측 프로필 이미지에서 고객센터로 이동해 채팅문의로 바로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영업일기준 일주일 이내로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디즈니플러스 동시접속

스마트폰 TV 태블릿 PC 모두 지원되며 최대 4대까지 허용하며, 최대 7개의 프로필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족 또는 지인과 비용을 나누면 가격이 아주 저렴해지는데요. 1년 내내 디즈니+에 있는 4명이 나누어서 이용한다면 더욱 저렴한 이용이 가능하겠죠? 모든 컨텐츠를 무제한 볼 수 있으니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키즈 컨텐츠만 볼 수 있는 계정으로 영어공부용으로 활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단점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지만, 가격이 타 서비스보다 저렴한 편이라 어느정도 감안을 할 수 있겠는데요. 화질 부분인 UHD해상도 지원은 조금 아쉽습니다. 4k Ultra HD (UHD) 해상도 지원은 TV화면에서만 지원됩니다. 스마트 TV와 구글 크롬캐스트, 샤오미 미박스 같은 OTT셋톱박스 연결시에도 위의 해상도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이용시에는 음질이 돌비에서 일반스테레오로 다운되며, 최대화질은 1080HD급으로 내려갑니다. 넷플릭스는 PC에서도 HDR컨텐츠를 볼 수 있는데 디즈니는 이와 다른 정책을 펴고 있네요. 

디즈니 플러스는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자막 위치가 이상한 곳에 보여진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웹브라우저 영상 재생시 최대화질 제한으로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막설정을 통해 보여주는 방식을 변경할 수 있으니 보기 좋게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